본문 바로가기

스페인어 학습자료

스페인어 -mente로 끝나는 단어들

모르는 스페인어 단어가 -mente로 끝나는 경우
-mente 대신 -ly를 붙여보세요.
영어단어와 대체로 일치합니다.

normalmente
normally, usally  
이 경우 스펠까지 일치합니다.
물론 스페인어 식으로 읽어야 합니다.
대충... 노르말멘떼... 정도의 발음이 되겠네요.

tradicionalmente
traditionally
영어의 -tion에 해당하는 스페인어 어미는 -cion입니다.

especialmente
specially
영어에서 sp, st, sk로 시작하는 단어는
스페인어에서 esp, est, esk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España       Spain 
estudiante     student
estudiar           study

originalmente
originally
이 경우도 스펠이 같네요

finalmente
finally, eventually

absolutamente
absolutely
스펠이 약간 변했습니다.

ilegalmente
illegally
ill에서 l이 하나 탈락했습니다.

similarmente
similarly

probablemente
probably

simplemente

simply
영어에서는 simple + ly에서 e,l이 탈락했는데
스페인어에서는 다 살아있습니다.

posiblemente

possibly
s가 하나네요.

perfectamente
perfectly
mente 앞에 a가 하나 들어갔죠.

profesionalmente
professionally
역시 s가 하나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