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[스페인어] One Semester of Spanish - Love Song

스페인어 동영상 강의 2009.09.06 05:24


Hola, señorita.
- 안녕, 아가씨.
Hola :  hello에 해당하는 인사말
시간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.
señor, señora, señorita :
단독으로 각각  gentleman, lady,  young lady의 뜻을 갖고
이름과 함께 사용할때 각각 mr., mrs., miss 의 뜻을 가진다.
¿Cómo te llamas? - 이름이 뭐니 ?
¿? :  의문문임을 표시하는 문장부호로 문장의 시작과 마지막에 사용한다.
Cómo :  how
¿Cómo estás? : how are you?;
te는 목적어로 you에 해당하고, llamas는 call에 해당한다.
직역하면 How do you call yourself?의 의미이다.
Me llamo Mike. - 난 마이크야

¿Dónde está el baño? - 화장실은 어디니 ?
dómde :  where
el baño :  bathroom, toilet
¡Feliz cumpleaños! - 생일 축하해.
feliz : happy
¡Feliz cumpleaños! happy birthday!;
¡Feliz Navidad!   Merry Christmas!;
¡Feliz Año Nuevo!   Happy New Year!;
¡Feliz viaje! have a good trip!
cumpleaños   bitrthday
mañana cumple 20 años   she(or he) will be 20 tomorrow;
¿Qué hora es? - 몇시니 ?
qué :   what
¿Qué es eso?   what's that?;
¿y qué?   so what?;
¿Qué color quieres?   what (or which) color do you want?
Me gusta la biblioteca. - 난 도서관을 좋아해.
me gustar : I like
gustar 동사의 용법 참조
biblioteca  library 도서관

Vivo en la casa roja. - 빨간 집에 살아.
vivo : vivir (to live) 동사의 1인칭 단수
la casa : house
rojo, -a : red
Yo tengo dos bicicletas. - 자전거 두대 있어
tengo : tener 동사의 1인칭 단수
tener 동사의 용법 참조
bicicletas : bicycle 자전거

Muchos gracias y de nada. - 고마워, 천만에...


¿Cuántos años tienes? - 몇살이 니 ?
años : years, años는 요기를 보세요
Un momento, por favor. - 잠시만, 제발.

It's the "One Semester of Spanish Spanish love song" - 이건 첫번째(?) 스패니시 러브송이야

Mi mamá es bonita. - 우리엄마는 이뻐.

Mi gato es muy blanco. - 내 고양이는 매우 하얘.

¡Perdóneme! ¡Perdóneme! - 용서해줘

Lalalalala

Uno,dos,tres y cuatro. - 하나, 둘, 셋, 그리고 넷
Cinco, seis, siete, ocho. - 다섯, 여섯, 일곱, 여덟
Nueve,diez.- 아홉, 열


No remembro how to say eleven.  - 열하나는 까먹었다.
remembro : 스 페인어도 아니고, 영어도 아니고... 말장난 같습니다.

Antonio Banderas,
안토니오 반데라스

Nachos Grande y Cinnamon Twists. - 큰 나초와 계피꽈배기

It's the "One Semester of Spanish Spanish love song"
이건 첫번째(?) 스패니시 러브송이야

Au revoir - 안녕, 불어라고 하네요.


<= 추천하면 구글 검색결과에 반영됩니다.

Trackbacks 8 : Comment 0